오케스트로(대표 김민준)는 클라우드 통합 관리 솔루션 ‘콘트라베이스 (CONTRABASS) V3.0’ 제품이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콘트라베이스(CONTRABASS) V3.0’는 2019년 4월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오픈 소스 기반의 Iaas 가상화 솔루션이다. 나라장터 종합쇼핑물 등록을 통해 오케스트로는 기관들이 프라이빗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인프라 환경을 보다 간편하게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멀티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콘트라베이스(CONTRABASS) V3.0’는 데이터 센터 내 컴퓨팅, 네트워크, 스토리지 등의 자원을 통합하고 다시 논리적으로 분할하여 각 자원들의 이용 효율을 높인다. 더불어 물리 머신 및 가상머신의 컴퓨팅, 네트워크, 스토리지의 자원 사용량을 모니터링 대시보드로 제공하며 운영, 액션 이벤트 알림을 제공하는 기능 등이 주요 특징이다.

현재 ‘콘트라베이스(CONTRABASS) V3.0’은 국가정보자원관리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의 국내 공공기관과 지방자치단체에서 제품 성능평가를 완료하고 다수 고객사에 도입됐다. 오케스트로 관계자는 “이번 조달 등록을 통해 공공시장 판로를 더욱 확대하고 오케스트로의 입지를 더욱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콘트라베이스 솔루션은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사이트에서 ‘오케스트로’ 혹은 ‘CONTRABASS’로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